겸익 율종 승려 성왕
- 겸익 율종
겸익대사는 백제 문화가 가장 크게 전성기를 누리던 26대 성왕聖王 때의 고승이다. 겸익대사는 이렇듯 백제 율종의 비조鼻祖일 뿐만 아니라, 백제 율학에 큰 겸익謙益
성왕 재위 초기에 인도로 건너간 겸익은 상가나사常伽那寺에 들어가 범문梵文을 겸익을 도와 율부 72권을 번역하게 하였으니 이것이 백제 율종의 시작이었다. 겸익謙益
겸익謙益은 백제의 승려로 생몰연대는 정확치 않으나, 무령왕武寧王과 성왕 백제의 율이 완비되자, 후세 사람들은 겸익을 백제 율종의 비조鼻祖라고 이름 겸익대사백제
겸익謙益, 율종律宗, 흥륜사興輪寺, 아비담장阿毘曇藏, 오부율五部律 신라新羅의 구법승求法僧 혜초慧超혜초惠超라고도 함, 704787 외에도 당시 인도로 구법여행을 겸익謙益, 율종律宗, 흥륜사興輪寺, 아비담장阿毘曇藏, 오부율五部律
겸익謙益이 529년에 인도에 다녀와서 율종을 개창하였다 백제에 불교가 전래된 이래 150년 동안의 불교사 변천은 구체적으로 무엇이 어떻게 이루어졌는지는 알 수가 겸익 율종
- 겸익 승려
겸익은 백제의 승려로 율종의 시조이다. 겸익과 배달다삼장은 흥륜사興輪寺에 머물면서 인도에서 가지고온 율문을 백제의 고승 28인과 함께 겸익
겸익대사백제. 상세보기. 겸익謙益은 백제의 승려로 생몰연대는 정확치 않으나, 무령왕武寧王과 성왕聖王의 재임기인 4세기 초엽부터 중엽까지 주로 활동한 겸익대사백제
스님은 신라 불교 발전에 별다른 영향을 주지 못한 셈이다. 하지만 겸익 스님은 달랐다. 그는 인도 승려 배달다삼장倍達多三藏과 함께 범어로 된 아비담장阿毘曇藏 * 인도의 불경 수입으로 백제 불교 발전에 공헌, 승려 겸익
재위 523〜554, 무령왕의 아들로 성은 부여扶餘, 이름은 명농明禯 대에 활동한 승려 겸익謙益생몰연대 미상이 배로 인도로 가서 계율을 닦아 익히는 것을 위주로 겸익
- 겸익 성왕
겸익謙益 fl. 526은 백제의 이름난 승려이다. 백제 율종律宗의 시조이다. 백제 성왕 4년526년에 인도 상가나대률사常伽那大律寺에 이르러 산스크리트어를 익혀 겸익
겸익謙益은 백제 성왕 때 인도를 다녀온 유학승이다. 백제는 6세기 중반인 성왕 대에 이르러 수도를 사비로 천도하고 국호를 남부여라 칭하며 중흥을 위해 노력 겸익謙益
불교사 변천은 구체적으로 무엇이 어떻게 이루어졌는지는 알 수가 없다. 겸익謙益이 529년성왕 4에 인도에 다녀와서 율종을 개창하였다. 그는 인도 중부의 상가나 겸익謙益이 529년에 인도에 다녀와서 율종을 개창하였다
겸익 스님의 행적은 사실이라고 평가되고 있다. 이 기록에 따르면, 겸익 스님은 백제 성왕 4년인 병오년에 인도에서 귀국한 것으로 되어 있다. 그가 인도에 간 것은 겸익